지속적으로 업뎃 예정 전체 위젯목록(공식) : https://flutter-ko.dev/docs/reference/widgets 레이아웃 레이아웃 빌더 리미티드 박스 스페이서 애스펙트 레이티오 클립오벌 클립패스 플러터 웹 셀렉터블 텍스트 데이터 관련 스트림빌더 서…
자세한 내용 보기일상계 미스터리의 완전체라는 느낌이 들었다. '어떻게 저런 시리어스한 내용에 대해서 일상계라는 표현을 쓸 수 있나'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겠으나 근대 시기의 대가문에서라면, 사람 위에 사람이 있던 시절이라면 '일상'적으로 충분히 있을 법한…
자세한 내용 보기포켓몬 실전배틀 유형테스트 삽질도 거의 다 끝나간다. 네이버 SEO에도 등록이 잘 됐다. (현재는 후술할 오류 때문에 접속이 안 되는 중이다) 마지막으로 파이어스토어 연결해서 전체 응답자 중 자신의 유형은 몇 %인지만 표기하면 마무리 되는 단계! (물론 파이어스토어 …
자세한 내용 보기간단하다. 에러가 뿜어내는 빨간 밑줄들 때문. 만화나 인터넷 방송, 사진, 게임 등등 내가 가져왔던 다른 관심사에서는 그 누구도 '이건 잘못 된 거야!'라고 명확히 짚어줄 일이 없었는데 코딩에서만큼은 확실하게 '이 구문은 잘못 된 거야!'…
자세한 내용 보기실전배틀 유형검사 개발 중 한글 String 텍스트 마지막 문자가 출력되지 않는 기묘한 문제에 봉착 이걸 어떻게 해결할까 잠깐 고민하다가, 그냥 만사가 귀찮았던 나는 이렇게 하기로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텍스트 끝부분마다 '냥' 붙이기ㅋ…
자세한 내용 보기저번 다이맥스 어드벤처 목록 사이트 개발 때 느꼈지만, 이런 서비스 개발 과정은 하면서 올려야지 나중에 하려고 하면 귀찮아서 때려치우게 되는 법이다ㅎ 이번 실전배틀 성향 테스트는 개발하면서 개발기를 간단히 남겨보려 한다. 사용 기술 Flutter 요즘 내가 공부하고…
자세한 내용 보기요새 앱 빌딩이 난황을 겪고 있다. 그 세세한 내용을 다 적자면 공간이 부족하므로 생략하고. 그래서 기분전환 겸 포켓몬 사이드프로젝트를 또 하나 해보려 한다. 요즘 핫한 '성향 테스트'를 실전러용으로 개발해보는 것. 일련의 문항을 입력하면 결과에 이런 …
자세한 내용 보기https://developer.android.com/jetpack/androidx/releases/browser 이상하다.. 플러터 플러그인 설명에 저런 디펜던시 언급은 없었는데ㅠㅠㅠ 아....... 이거 때문에 오늘 하루 다 날림ㅠㅠ
자세한 내용 보기1.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작업하던 플러터 프로젝트가 그저께 뻗음. SDK고 pubspec이고 엉망으로 꼬여서 때려치움 2. 맥북프로에서 프로젝트 다시 생성. 이후 작업하던 lib 파일들 옮겨와서 복구는 시킴ㅠㅠ Firebase랑 연결까지는 어떻게든 성공. 3. 근데 …
자세한 내용 보기물론 끝내 실패해서 다시 도전할 예정.. https://pub.dev/packages/flutter_microsoft_authentication https://firebase.google.com/docs/auth/android/microsoft-oauth 위의 내용은…
자세한 내용 보기얼른 세상에 내놓고 싶은 내 메인 프로젝트. 포켓몬 관련 프로젝트들은 사실 사이드프로젝트이다ㅠㅋ
자세한 내용 보기pubspec.yaml dependencies : flutter : sdk : flutter firebase_core : ^0.5.1 firebase_auth : ^0.18.2 battery : ^1.0.7 app 경로의 buil…
자세한 내용 보기플러터로 개발 중 오늘은 로그인 화면까지밖에 구현을 못했다ㅠ 그래도 예전에 좀 건드려봤던 언어이고, 직관적이라고 생각했던 플러터였지만 Udemy에서 강의 들으면서 따라 짜보니까 느낌이 많이 다르다. 코드 일부를 Reusable하게 만드는 걸 이제야 제대로 배웠는데, …
자세한 내용 보기일상 속에서는 이타적으로 행동하되, 인생의 갈림길에서는 반드시 이기적인 결정을 내려야 한다. 그래야만 그 결과에 스스로 책임질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보기올해로 벌써 3년째. 꾸준히 한 우물 파는 게 힘든 성격이었던 나라고 해도 방송처럼 타인과 교류하는 활동은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모양이다. 방송은 꾸준히 안 하면 시청자들이 뭐라고 하니까ㅋㅋㅋ 숙제 검사받는 느낌 같은 게 있어서 가능한 것 같다
자세한 내용 보기색깔 레퍼런스로 컬러헌트 를 이용해왔는데 다른 건 다 좋으나.. 가끔씩 브라우저 쿠키가 삭제되면 그동안 좋아요 눌러놨던 템플릿들이 싹 날아간다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다. 대체 왜 계정에 저장하게 해두지를 않은 걸까.. 그래서 걍 여기다가 저장해두기로 했다. 당연히 지…
자세한 내용 보기뭔가 내 마음에 딱 드는 그런 형태가 아니다.. 일단 가장 큰 문제는 미리보기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 안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고 그걸 숨기려 하면 글 스니펫들 사이 간격이 너무 넓어진다는 것 근데 html 만지려니 귀찮아 돌아버릴 것 같다ㅠㅠㅠ 아 짜증나ㅋㅋㅋ + …
자세한 내용 보기오팔딱 = 오8딱 = 오트밀은 8강이 딱이야! 트레이너스 컵에 이어 크라운 토너먼트도 8강에 그쳤다. 탈락은 어제였지만, 너무나도 충격적인 실책 때문에 유사 PTSD 같은 게 생겨서 포켓몬과 관련해서 글을 쓰거나 할 기력이 남아 있지를 않았다. 하룻밤 자고 일어나면 …
자세한 내용 보기함께보면 좋을 글: 일본 일상계 미스터리 소설 개관 일상계 미스터리는 태생적인 한계가 너무 많다. 우선 사건이 하찮다. 고전부 시리즈 / 애니판 빙과만 해도 이 때문에 2화 정도에서 하차하는 사람이 부지기수다. "왜 별 것도 아닌 걸 과장하느냐"라는…
자세한 내용 보기오랜만에 시립도서관에 들러 일상계 미스터리 소설들을 다시 훑었다. 당연하게도 스포일러가 가득하니 열람에 주의 하기 바란다. (키타무라 카오루, 요노자와 호노부, 아오사키 유고의 작품을 다루었다) 참고: 일상계 미스터리를 잘 쓰기 어려운 이유 위 글을 바탕으로 일상계 …
자세한 내용 보기포케모음에는 시즌별 랭크배틀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https://pokemoem.com/utility/trainer 특히 좋은 점은 한국어 계정을 따로 확인할 수 있다는 부분이다. 라고 말하면서 자연스럽게 지난달 랭크 자랑하기ㅋㅋ 다만 요즘 포케모음의…
자세한 내용 보기토요일 16강전(승자조 8강)에서 붙게 되는 변성모 선수. 나는 그동안 포켓몬 VG, TCG 대회 및 실력자들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었기에, 이 분이 유명 TCG 선수이면서 VG에서도 대회 상위권을 차지해온 강자라는 것을 뒤늦게야 알았다. 그래서 우선 트위터 팔로우부터 …
자세한 내용 보기우야배 치라치노컵 우승상품에 쓰였던 치라치노 일러스트. 플랫한 느낌으로 도전했었다. 부스팅님 팬아트 어떻게든 턴을 끌어서 절묘하게 모래바람이 끝난 직후에 드래캄 기합구슬로 마기라스를 팼으나 피 1 남기고 못 잡은 기념으로 그린 도정 일러스트. 참고로 이 직후 방진고글…
자세한 내용 보기다음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 https://oatmealch.blogspot.com/p/quotes-about-pokemon.html
자세한 내용 보기성적은 7승 1패 기술 빗나가서 1패..한 것도 맞긴 한데, 그 판은 좀 판단이 아쉬웠다. 못 이길 게임 아니었는데. 아직도 멀었구나..
자세한 내용 보기※ 이 글은 크라운 토너먼트 진행기간 동안 비공개로 잠겨 있다가 저와 블루님, 전우성 선수의 최종탈락 확정 이후 공개전환 되었습니다. 크토 32강 승자조에서 만나게 되었던 전우성 선수. 주니어 챔피언 전채원 선수의 오빠라고 한다. 때문에 대비를 철저히 해야겠다고 생각…
자세한 내용 보기블루님을 만났다 물론 파티 유출을 막기 위한 첫 턴 항복ㅋㅋ 선봉 유리대면이었지만 내 파티의 히든카드를 보이고 싶지 않았다.
자세한 내용 보기요즘 이직을 위해 코딩을 배우고 있다. 내 직업을 아는 이들에게는 꽤 놀랄만한 소식일 것이다. 그 좋은 꿈의 직장을 팽개치고 이직을 희망한다는 것이. 틀린 말은 아니다. 나도 직장에 대한 불만으로 이직을 희망하는 건 아니니까. 다만 이 직업의 태생적 한계와, 내 성향…
자세한 내용 보기난 하여간 관심사가 많다. 너무 많아서 탈이기도 하고. 그리고 기록하는 것도 좋아한다. 하늘이 좀만 이뻐도 사진부터 찍고, 애초에 인터넷방송 시작한 것도 게임 영상을 기록으로서 남기기 위한 이유가 컸다.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었다. 유튜브는 검…
자세한 내용 보기올해는 정말 포켓몬 대회에 많이 참여했다. 첫 스타트는 우야의 제2회 치라치노컵ㅋㅋ 우야는 비실전러답게(?) 실전배틀의 고통을 잘 모르는 듯 했다. 2년 전의 제1회 치라치노컵 때에도 룰을 싱글로 하는 바람에 깔짝몬으로 서로 괴로웠던 순간이 잠깐 있었기도 하고..ㅋ …
자세한 내용 보기
Social Plu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