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포켓몬 어록(??)
※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The best status condition is "Faint".
最高の状態異常は"きぜつ"。
언제든 잡아낼 수 있는 녀석은 간식거리다. 간식은 밥 다 먹고 나서 먹어라.
Is there easy one in opponent's side? Keep it for later: it's your dissert.
いつでも取れる相手はおやつも同然。おやつはご飯の後でな。
때로는 자신의 판단보다 상대방의 판단을 더 믿어야 할 때도 있다.
Sometimes you should trust your opponent's startegy rather than yours.
たまには、自分より相手の判断に頼る時もある。
결국 포켓몬은 데미지 견적이 전부다.
결정력/내구 시뮬레이션을 실패하는 순간, 게임은 무너진다.
사이드체인지를 억지로 읽으려 하지 말자.
상대가 사이드체인지를 쓰든 쓰지 않든 자신의 이득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파티를 바꾸고 싶은가? 그 전에 복기를 꼭 해봐야 한다.
알고 보면 패배의 원인은 파티가 아니라 운영방식에 있는 경우가 많다.
운영방식을 바꾸지 않고 그 대신 포켓몬을, 노력치를, 기술을 바꾸다 보면 결국 파티는 산으로 간다.
승패를 떠나서 한심한 플레이만은 하지 말자.
What you should never do is not losing games but bonehead play.
勝ち負けなんてどうでもいい。情けないプレーだけはないように。
0 댓글